공부 좀 하자/Unity C# 기초
9.연산자(논리)
개발성문
2022. 8. 3. 12:35
논리 연산자는 조건식(비교)에 대한 논리적인 연산을 처리합니다.
그 결과로 bool(Boolean) 타입의 참(True)과 거짓(False)값을 반환합니다.
&& (AND), || (OR), ! (NOT) 기호를 사용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lassDefault : MonoBehaviour
{
int op1 = 38;
int op2 = 7;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print(op1 > 20 && op2 < 10);
print(op1 > 40 || op2 < 10);
print(op1 > 40 || op2 < 3);
print(!(op1 >20));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A && B
&& - And 연산자는 A 와 B 모두 True(참) 일때만 True(참)입니다. 아닌 경우는 모두 False(거짓)입니다.
A || B
|| - OR 연산자는 A 와 B 둘 중 하나면 True(참)이어도 True(참) 입니다. A, B 모두 False(거짓) 일때만 False(거짓)입니다.
!A
! - NOT 연산자는 논리 부정으로,
A 가 True(참)이라면 False(거짓)으로, A 가 False(거짓)이면 True(참)으로 반대값을 반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