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좀 하자/Unity C# 기초

9.연산자(논리)

개발성문 2022. 8. 3. 12:35

논리 연산자는 조건식(비교)에 대한 논리적인 연산을 처리합니다.

그 결과로 bool(Boolean) 타입의 참(True)과 거짓(False)값을 반환합니다.

&& (AND), || (OR), ! (NOT) 기호를 사용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lassDefault  : MonoBehaviour
{
    int op1 = 38;
    int op2 = 7;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print(op1 > 20 && op2 < 10);
       print(op1 > 40 || op2 < 10);
       print(op1 > 40 || op2 < 3);
       print(!(op1 >20));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A && B

&&  - And 연산자는 A 와 B 모두 True(참) 일때만 True(참)입니다. 아닌 경우는 모두 False(거짓)입니다.

 

A || B

||     - OR 연산자는 A 와 B 둘 중 하나면 True(참)이어도 True(참) 입니다. A, B 모두 False(거짓) 일때만 False(거짓)입니다.

 

!A

!      - NOT 연산자는 논리 부정으로,

          A 가 True(참)이라면 False(거짓)으로, A 가 False(거짓)이면 True(참)으로 반대값을 반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