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성문

10. 문자열 사용되는 연산자 + 본문

공부 좀 하자/Unity C# 기초

10. 문자열 사용되는 연산자 +

개발성문 2022. 8. 3. 15:25

문자열에서도 사용되는 연산자가 있습니다.

 

+ 연사자인데

 

사칙 연산자, 복합 대입 연산자와 같이 피연산자(Operand)를 더하다는 의미가 아니고,

 

붙이다 라는 의미로서 사용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lassDefault  : MonoBehaviour
{
    int sum = 0;
    int op1 = 38;
    int op2 = 7;

    string str1 = "14";
    string str2 = "83";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print(op1 + str2);
       print(op1 + op2);
       print(op1 + op2 + str2);
       print(str1 + str2);
       sum = op1 + op2;
       print("sum : " + sum);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공부 좀 하자 > Unity C#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 조건문 - 삼항식(삼항 연산자)  (0) 2022.08.03
13. 조건문 - if  (0) 2022.08.03
8.연산자(비교/관계)  (0) 2022.08.03
9.연산자(논리)  (0) 2022.08.03
7.연산자(증감)  (0) 2022.08.0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