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Achievement unity
- JavaScript
- 파이썬 패키지 설치
- HTML
- 테이블 생성
- 튜플 단일 요소
- 파이썬
- 연산자
- 모듈
- Steam Achievement Reset
- 슬라이싱
- 스팀 도전과제 Reset
- 도전과제 unity
- 도과 테스트
- 회원가입
- 오프라인 환경
- 인덱싱
- header
- error
- nodejs
- 데브런 #노코드게임제작 #데브런와디즈 #AI게임제작
- Python
- 스팀 도과 Reset
- 장고
- 파이썬 웹 개발
- #데브런 #노코드 #노코드게임제작 #데브런와디즈 #ai게임제작
- sqlite3
- 상속
- Unity
- django
Archives
- Today
- Total
개발성문
9.연산자(논리) 본문
논리 연산자는 조건식(비교)에 대한 논리적인 연산을 처리합니다.
그 결과로 bool(Boolean) 타입의 참(True)과 거짓(False)값을 반환합니다.
&& (AND), || (OR), ! (NOT) 기호를 사용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lassDefault : MonoBehaviour
{
int op1 = 38;
int op2 = 7;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print(op1 > 20 && op2 < 10);
print(op1 > 40 || op2 < 10);
print(op1 > 40 || op2 < 3);
print(!(op1 >20));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A && B
&& - And 연산자는 A 와 B 모두 True(참) 일때만 True(참)입니다. 아닌 경우는 모두 False(거짓)입니다.
A || B
|| - OR 연산자는 A 와 B 둘 중 하나면 True(참)이어도 True(참) 입니다. A, B 모두 False(거짓) 일때만 False(거짓)입니다.
!A
! - NOT 연산자는 논리 부정으로,
A 가 True(참)이라면 False(거짓)으로, A 가 False(거짓)이면 True(참)으로 반대값을 반환합니다.
'공부 좀 하자 > Unity C#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 문자열 사용되는 연산자 + (0) | 2022.08.03 |
---|---|
8.연산자(비교/관계) (0) | 2022.08.03 |
7.연산자(증감) (0) | 2022.08.03 |
6.연산자(복합 대입) (0) | 2022.08.03 |
5. 연산자(단항, 이항) (0) | 2022.08.03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