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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성문
16. 반복문 - for 본문
대표적인 반복문으로 선언 해 놓은 조건이 참인 동안 반복하는 역할을 합니다.
for(초기식;조건식;증감식){
//조건식이 참인 동안 반복 실행될 코드
}
초기식은 변수 선언과 비슷합니다.
변수의 타입과 변수 이름을 선언하고 초기 값을 정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int i = 1;
조건식은 반복문을 언제 빠져나갈 것인지 정하기 위한 조건입니다. 다르게 표현하면 언제까지 반복할 것인지 정합니다.
i < 10; 의 경우 i가 10보다 작은 동안 반복하겠다는 의미이고, i가 10이 되면 반복문을 빠져나가게 됩니다.
마지막 증감식은 초기식의 변수를 증감하면서 조건식의 조건을 충족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i++ 는 반복하는 동안 i를 1씩 증가 시킨다는 의미로, 이 증감식이 없다면 무한 루프에 빠져서 나오기 못하게 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lassDefalut : MonoBehaviour
{
public int dan;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private void Start() {
for(int i = 1; i < 10; i++){
print(dan + " X " + i + " = " + dan * i);
}
}
}
반복문도 조건문과 마찬가지로 중복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의 예시를 활용하자면 2단 부터 9단 까지 반복문의 중복 사용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lassDefalu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private void Start() {
for(int i = 2; i < 10; i++){
for(int j = 1; j < 3; j++){
print(i + " X " + j + " = " + i * j);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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