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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좀 하자/Unity C# 기초

1. Script 생성/추가

개발성문 2022. 8. 3. 09:53
  • 스크립트 생성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첫 번째 방법은 프로젝트 창에서 생성위치를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Project 창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통해 뜨는 Create 메뉴로 폴더 및 Script를 생성/추가 합니다.

 

1. 먼저 Scripts 라는 이름으로 폴더를 생성합니다.

 

2. Scripts 폴더 안에서 C# Script를 생성합니다.

3. 파일이 생성되면 이름을 변경합니다.

파일명은 곧 클래스(Class)명이므로 이름을 수정할 때

파일명과 클래스 명을 같이 바꾸어주어야 합니다.

Unity로 스크립트를 호출하려면 씬의 GameObject에 첨부해야 합니다.

  • 생성한 스크립트를 선택하여 대상 오브젝트의 Inspector 창으로 드래그하거나
  • Add Component를 이용, 생성된 스크립트를 검색하여 추가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인스펙터 창에서 Add Component를 통해 Script를 생성/추가하는 방법입니다.

  • 생성과 추가는 같이 진행되지만 스크립트 파일의 위치를 지정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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