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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성문
1. Script 생성/추가 본문
- 스크립트 생성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첫 번째 방법은 프로젝트 창에서 생성위치를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Project 창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통해 뜨는 Create 메뉴로 폴더 및 Script를 생성/추가 합니다.
1. 먼저 Scripts 라는 이름으로 폴더를 생성합니다.
2. Scripts 폴더 안에서 C# Script를 생성합니다.
3. 파일이 생성되면 이름을 변경합니다.
파일명은 곧 클래스(Class)명이므로 이름을 수정할 때
파일명과 클래스 명을 같이 바꾸어주어야 합니다.
Unity로 스크립트를 호출하려면 씬의 GameObject에 첨부해야 합니다.
- 생성한 스크립트를 선택하여 대상 오브젝트의 Inspector 창으로 드래그하거나
- Add Component를 이용, 생성된 스크립트를 검색하여 추가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인스펙터 창에서 Add Component를 통해 Script를 생성/추가하는 방법입니다.
- 생성과 추가는 같이 진행되지만 스크립트 파일의 위치를 지정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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