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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성문
2. Script 기본(default) 함수 본문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lassDefaul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만들면 기본적 틀이 만들어집니다.
Start() 함수와 Update() 함수이죠.
Start() 함수는 스트립트가 활성화 되어 있을때
처음 딱! 1번만 실행되는 함수 입니다.
Update() 함수보다 먼저 실행됩니다.
Update() 함수는 스크립트가 활성화 되어 있을때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 입니다.
* 여기서 프레임이란 초당 실행되는 횟수입니다. 60프레임이라면 초당 60번 실행됩니다.
모든 동작적인 부분은 이 함수 안에서 구현합니다.
블록코딩인 엔트리로 비교해 보자면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했을 때 블록과 계속 반복하기 블록 사이에 만들어지는 블록은
Start() 함수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Update() 함수는 계속 반복하기 블록에 해당합니다.
이제 출력함수인 print() 함수를 사용해 문자를 출력해 보겠습니다.
이 과정에서 Unity Tool 에서 결과를 어떻게 확인하는지와 Start(), Update() 함수의 차이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lassDefaul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print("Start Unity");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print("Update Unity");
}
}
코드 작성후 저장을 필수 입니다.
이제 Unity로 돌아가서 플레이 버튼을 누릅니다.
Console 창에 print() 함수로 출력되는 문자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깊에 보아야 할 것은
Start Unity 는 1 번만 출력이 되었고 Update Unity 는 수없이 반복적으로 출력된 다는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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